[미디어펜=석명 기자] 황의조(27·지롱댕 보르도)가 드디어 프랑스 무대 데뷔골을 신고했다. 팀의 시즌 첫 승을 이끈 귀중한 센제골을 터뜨렸다. 

황의조는 25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디종의 스타드 가스통 제라드에서 열린 2019-2020시즌 프랑스 리그1(리그앙) 3라운드 디종과 경기에 선발 출전해 선제골을 작렬시켰다. 보르도는 황의조의 활약을 앞세워 2-0으로 승리, 리그 개막 3경기 만에 첫 승(1승1무1패)을 올렸다. 

황의조는 11일 앙제전, 18일 몽펠리에전에 이어 이날 3경기 연속 선발로 나섰다. 원톱을 맡아 공격 최전방을 책임졌다.

   
▲ 사진=보르도 공식 트위터


부지런히 뛰어다니며 기회를 엿보던 황의조가 전반 11분 선제골을 뽑아냈다. 보르도의 역습 기회에서 후방으로부터 길게 투입된 공이 빠르게 쇄도해 들어간 황의조에게 연결됐다. 상대 수비 한 명을 속임 동작으로 제친 황의조는 페널티박스 외곽에서 오른발 감아차기로 환상적인 슛을 날렸다. 볼은 디종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프랑스에서 처음 맛본 골이었다.

황의조의 골로 리드를 잡은 보르도는 안정적인 전술을 구사하며 전반을 1-0으로 마쳤다. 후반 시작 후 얼마 되지 않은 2분께, 보르도의 추가골이 터져나왔다. 베니토가 2-0으로 달아나는 골을 넣었다.

두 골 차로 벌어지자 홈팀 디종은 공세를 강화했지만 서두르는 플레이로 슈팅의 정확도가 떨어졌다. 보르도는 수비를 단단히 하며 실점 없이 잘 버텨내 첫 승리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