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칸달 지역서 봉사활동 진행
   
▲ 기념 촬영에 임하는 아주그룹 캄보디아 봉사단./사진=아주그룹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아주그룹이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캄보디아 일대에서 글로벌 CSR 활동의 일환으로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13년째를 맞은 아주그룹의 해외봉사활동에는 아주산업·아주IB투자·아주큐엠에스 등 계열사 임직원 12명이 참여했다. 아주그룹 봉사단은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과 인근 칸달 지역을 방문해 △마을 식수 위생시설 페인트 도색작업 및 복토 작업 △아동 대상 미니운동회 및 교육봉사 △무료급식 제공과 쌀 배급 등을 진행했다.

아주그룹 봉사단의 주요 활동지였던 프놈펜 당까오 지역은 쓰레기 매립장이 위치한 지역으로 약 500가구가 빈민촌을 형성해 쓰레기를 팔아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다. 기본적인 위생 및 상수도 시설조차 없는 이곳에 봉사단은 마을주민의 위생 인식 강화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우물·화장실·샤워실 등의 식수 위생시설 설치를 도왔다. 

이외에도 마을회관 건립을 지원해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봉사단원들이 직접 미니 운동회와 교육봉사를 진행해 현지 아동 및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행사를 열기도 했다.

아주그룹은 지난 2007년 처음 하노이 하이즈엉 마을에 유치원 3곳 건립지원을 시작해 13년 연속 동남아 지역에서 봉사자와 수혜자 모두가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공유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 하는 아주그룹 관계자들./사진=아주그룹


아주그룹 관계자는 '지난 13년간 교실 건립, 도서관과 공용 화장실 건립·가정집 주거환경 개선작업·장학금 전달 등 해외지원사업 및 임직원 봉사단 운영을 통해 약 7천여 명의 현지인에게 도움을 줬다"며 "앞으로도 수혜자 입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주그룹의 건자재 전문기업인 아주산업은 올해 캄보디아 칸달주에 연간 12만t 규모의 콘크리트 파일(PHC파일)과 원형·사각 전신주 생산 공장 착공식을 했고, 아세안의 콘크리트 파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남아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