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후원한 여배우로 지목된 A씨가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다.

유튜버로 활동 중인 김용호 전 기자는 지난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조국이 밀어준 여배우는 누구'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김용호 전 기자는 "한동안 슬럼프를 겪었던 모 여배우가 갑자기 작품도 많이 찍고, CF 광고도 많이 찍었다"며 "조국 후보자가 이 여배우가 여러 작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여배우의 전 남편은 조국 후보자 동생의 절친한 친구"라고 전했다.

또한 "제가 듣기로는 여배우는 이혼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 기사는 한 개도 보도된 적 없다. 이혼 전에도 부부 사이가 화목하지 않았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 사진=김용호 전 기자 유튜브


이에 조국 후보자 측은 "조국 후보자가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취지의 유튜브 방송은 전혀 사실 무근인 허위 조작이므로 신속히 민형사상 모든 조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반박했다.

조국 후보자가 후원한 여배우로 지목된 A씨는 이번 해프닝과 관련해 변호사를 선임 중이다. 뉴스엔은 A씨가 고소 및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위한 자료 수집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또한 A씨 최측근은 "정치인과의 연루설 자체도 그야말로 느닷없지만 아무 문제없이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데 무슨 황당한 소리인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