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부터 불거진 각종 의혹과 관련, “조국 게이트는 좌파 권력의 논스톱 종합 비리”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조국 게이트의 흉악한 실체가 드러났다. 웅동학원을 만신창이로 만든 사학 투기, 편법 증여·재산 증식 의혹을 넘어 청와대 권력형 비리로까지 커지는 ‘조국 펀드’, 온갖 특권과 불법이 동원된 반칙 인생”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에 대해 “현직 민정수석과 그 일가가 자금을 투입한 펀드가 공공분야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으로 수익 낼 궁리를 했다. 펀드 투자 운용사의 실소유주가 조 후보자 5촌 조카라는 증거도 줄줄이 나온다”며 “서울시가 조국 펀드에 특혜를 줬다는 유착 의혹도 나온다. 우회 사장을 통한 주가 조작 의혹까지 나오는데, 한마디로 범죄와의 전쟁”이라고 지적했다.

후보자 딸 입시 특혜 의혹에 대해서는 “조 후보자는 법은 지켰지만, 지탄받을만 했다며 은근슬쩍 위법 소지를 피하려 한다. 도덕적으로도 문제지만 범죄라 더더욱 심각하다”며 “부정청탁과 업무방해, 공무집행 방해 등으로 고발했다. 대충 욕이나 먹고 뭉개자는 생각은 일찌감치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심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검찰의 공정수사를 기대하는 것 자체가 헛된 희망이다. 답은 특검뿐이다. 조국 게이트에 대한 특검법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야 간사 간 합의한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을 번복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상임위 간사단 합의를 번복하겠다는 이야기는 국회 역사상 듣다듣다 처음이고, 보다보다 처음이고, 살다살다 처음”이라며 “그만큼 국민 뜻에 반하는 후보자를 감싸고, 임명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한마디로 어이가 없다”고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