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트로피 코리아, 총 1400명의 국내 고객과 최대 규모로 개최
벤츠 브랜드 앰배서더 박인비, 유소연 선수가 원 포인트 레슨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벤츠코리아가 자사 고객 대상으로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동시에 기부를 진행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벤츠코리아는 지난 28일 제주도 나인브릿지에서 ‘메르세데스 트로피 코리아 2019 기브앤골프’ 프리미엄 골프 토너먼트 대회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 박인비 벤츠 앰버서더 골프 선수 / 사진=벤츠코리아


지난 1989년 독일에서 시작된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전 세계 벤츠 고객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대회다. 올해로 29번째 개최를 맞은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매년 60여 개 국가에서 약 600회 이상의 토너먼트가 열리고 있으며, 6만5000여 명의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트로피 코리아 2019’는 지난 5월13일 서울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6월18일까지 총 12번의 딜러별 지역 예선을 거쳤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400명의 국내 벤츠 고객들이 참가했다. 8월26일부터 3일간 제주도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열린 결승전에는 105명의 아마추어 골퍼가 경연을 펼쳤다.

그 결과 각 그룹별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양현옥(60)씨, 이재원(34)씨, 고재경(56)씨가 한국 대표로 선정됐다. 한국 대표로 선정된 3명은 10월2일 부터 7일까지 슈투트가르트에서 개최되는 전세계 결승에 출전한다.

한편, 지난 대회에 이어 올해 대회에도 벤츠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박인비, 유소연 선수가 올해 결승전에 참여해 참가자들과 함께 원 포인트 레슨, 토크쇼, 럭키드로우를 진행해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이번 대회부터 기부와 스포츠를 결합한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벤츠 기브 시리즈의 네 번째 캠페인 ‘기브앤골프’를 주제로 개최해 특별함을 더했다. 예선전부터 모금된 총 6200여만 원을 기부할 예정이며, 해당 기부금은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육비로 사용된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벤츠 오너만을 위한 전통있는 토너먼트 시리즈로, 올해에도 골프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1400여 명의 벤츠 고객분들의 성원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특히 고객분들께서 벤츠의 나눔 활동에도 동참해 주셔서 매우 뜻깊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 트로피 코리아 최연소 결승 진출자이자 한국 대표로 선발된 고재경(34) 씨는 “이번 대회의 예선과 본선에 참여하면서 나와 같이 골프에 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들과 경기를 통해 교류하고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벤츠가 다양한 기브 캠페인을 전개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기부와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17년부터 올해 5월까지 4차례에 걸쳐 ‘기브앤레이스’를 개최하며 누적 참가자 총 4만여 명과 누적 기부액 약 22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자전거 대회 ‘기브앤바이크’와 올 4월 자선 골프 장타대회인 ‘기브앤드라이브 ’등을 개최하며, 참여형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오고 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