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제조업체 몽드드가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표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공식 입장을 촉구했다.

유정환 대표는 지난달 31일 몽드드 홈페이지를 통해 “어떠한 법적 절차를 통해서라도 진실을 규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고객여러분께 전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몽드드 홈페이지

이어 유대표는 “이번 논란을 종결지을 수 있는 곳은 식약처밖에 없다”며 “식약처가 해당 성분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해줄 것을 간곡히 촉구하는 바이며, 논란의 대상이 된 성분으로 인해 당사 제품의 위법성이 판명될 경우 사회적 책임 또한 감수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30일 한 매체는 “대다수 물티슈 업체가 신생아와 임산부에게 유해한 화학성분으로 알려진 4급 암모늄 브롬 화합물인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지난해 8월부터 사용하고 있다”며 “물티슈 업계 1, 2위로 불리는 몽드드와 호수의 나라 수오미가 가장 먼저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사용하면서 다른 업체들도 덩달아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쓰게 된 상황”이라 보도해 논란을 일었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몽드드 물티슈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뭐가 진실이지?” “몽드드 물티슈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강경대응하네” “몽드드 물티슈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몽드드 반박 사실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