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Brand Identity)와 슬로건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새로운 BI는 기존 로고 왼쪽에 ‘세로바’를 더하고 오른쪽에는 브랜드 슬로건을 둘러싼 굵직하고 간결한 수평 프레임을 더한 형태다.

   
 

세로바는 고객의 눈높이를 의미하며 가로 프레임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것을 정확히 찾을 수 있는 스마트한 공간을 의미하며 그사이의 문이 열린 듯한 공간은 롯데홈쇼핑을 상징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슬로건은 전문성과 정직함, 편리함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에서 ‘소 스마트. 소 유(So Smart. So You)’로 결정했다.

롯데홈쇼핑은 새 BI와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전사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 실현과 협력사와의 상생 구현으로 오는 2018년까지 ‘아시아 1위 홈쇼핑 채널’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상품△방송△주문△배송△애프터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고객 접점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불필요한 화면 구성과 표현·과도한 무대 연출을 최소화하고 주의사항·체크 포인트 등 고객이 꼭 확인해야 하는 정보 노출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는 “롯데홈쇼핑이 그동안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쇼핑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힘찬 도약을 시작했다”며 “고객과 협력사를 모든 경영 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롯데홈쇼핑만의 진정성 있는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