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가 오는 6일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조 후보자 의혹을 둘러싸고 여야가 첨예하게 대치하고 있다.

특히 조국 딸의 입시와 관련해 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의 '동양대 표창 위조' 의혹이 불거지고 사모펀드 투자회사 관련 의혹들이 눈덩이처럼 커지면서 여당은 궁지에 몰린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은 5일 조 후보자를 반드시 사수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전의를 다졌고, 자유한국당은 관련 인사들 고발 방침을 밝히면서 "조국 후보 낙마를 위한 '사퇴 선고 청문회'로 만들겠다"며 압박하고 나섰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사진=(좌)한국당,(우)민주당 각 홈페이지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조 후보자 딸의 생활기록부가 공개된 것과 관련해 "생기부는 본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없다. 명백한 인권유린 위법행위"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같은 회의에서 "후보자 및 가족을 향해 자행해 온 무차별적인 인신 테러와 아님말고식 거짓선동이 되풀이되어서는 안 된다"며 "한국당은 청문회를 내실있게 진행하도록 협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반면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내일 청문회는 조국 후보자의 위법과 위선 등을 총정리해 국민에게 생중계로 보여드리는 사퇴 선고 청문회"라며 "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가 동양대 총장에게 허위진술을 압박한 사실마저 드러났다. 정 교수를 당장 구속 수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황교안 당 대표 또한 이날 "범죄자 비호를 포기하고 즉각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반면 6일 열릴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채이배 의원만 참석하는 바른미래당은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추진 준비에 들어갔다.

법사위 간사인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대통령의 임명 강행 의지가 강한 상황에서 들러리 서는 국회 청문회는 의미가 없다"며 "우리는 어제부터 국정조사 초안을 작성하고 있다. 조 후보자가 법무부장관이 되는 순간 검찰이 제대로 수사하기 어렵기 때문에 특검이 진실 규명에 더 낫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