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와 협업해 개발, '스마일페이' 1450만 회원 흡수 기대
   
▲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를 도입했다./사진=신라면세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를 도입했다고 8일 전했다.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와 손잡고 만든 간편결제 서비스다.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무통장입금도 가능하다. 

스마일페이 회원 1450만명을 신라페이 이용자로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고려해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이베이코리아와의 협업을 택했다는 설명이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에서 스마일페이를 이용해왔던 회원은 신라페이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별도 가입 과정 없이 기존 비밀번호 그대로 신라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신라페이를 도입하면서 '결제수단선택' 메뉴 화면도 '신라페이'와 '다른 결제수단'(신용카드, SSG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으로 이원화해 보기 쉬운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모든 결제수단이 한 화면에 노출됐었다.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 결제수단 중 가장 혜택이 크다.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0.5%의 '라라캐시'가 적립된다. 라라캐시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다. 

신라페이에 카드를 연결하고 카드 간편결제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0.2%는 라라캐시로 적립되고 추가로 스마일캐시로도 결제 금액의 0.5%가 적립된다.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 모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할인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8%의 청구 할인과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페이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신라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국 LA 2인 왕복 항공권(1명), △서울신라호텔 1박 숙박권(2명),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 디너 2인 식사권(3명)을 제공한다. 또한 신라페이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라라캐시 500원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페이 도입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신라페이 전용 혜택을 꾸준히 늘려 신라페이가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차별점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