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후보자 임용반대' 청원도 참여자 29만명 돌파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윤석열 검찰총장을 공무상 비밀 누설죄로 처벌해야 한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참여자 20만명을 돌파해 청와대 공식 답변의 대상 항목이 됐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상황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기밀누설죄를 범한 윤석열 총장을 처벌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이 청원에는 8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약 35만 6000여 명이 참여했다.

   
▲ 자료=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쳐


청원자는 청원 글에서 지난달 27일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서울대, 부산대, 고려대 등을 압수수색한 직후 일부 언론 보도에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정보가 쓰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실제로 당시 한 언론이 조 후보자 딸의 지도교수인 노환중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 주치의 선정 과정에 개입했다는 취지의 보도를 하기도 했다.

청원자는 "수사기밀을 누설하는 것은 중대한 범죄로, 윤석열을 공무상 비밀 누설죄로 처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검찰에 대한 여권의 비판은 검찰이 지난 7일 조 후보자 딸의 동양대 총장 표창장 위조 논란과 관련 조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사문서위조 혐의로 전격 기소하면서 더욱 강도 높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반면 검찰은 정 교수의 기소에 충분한 증거를 확보했다고 판단해 사건 당사자인 정 교수에 대한 소환 조사 없이 기소를 결정했다는 입장이다.

한편 조 후보자와 관련된 또 다른 국민청원으로는 ‘청와대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반드시 해주십시오’라는 청원이 참여자 67만명,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법무장관 임용을 반대합니다’라는 청원이 참여자 29만명을 넘겨 모두 청와대의 공식답변 대상으로 올라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