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부산 연지·경기 동탄·서울 양평 등 10개소서 무료 충전 서비스 제공
[미디어펜=나광호 기자]SK에너지가 SK주유소를 거점으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시작한다.

8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SK에너지는 오는 9일부터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시작, 29일까지 3주간 무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서비스가 제공되는 주유소는 부산 SK연지주유소, 대구 칠곡IC주유소, 경기 동탄셀프주유소, 포항 V2010주유소, 서울 양평 주유소 등 10개소다.

SK에너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운전자는 이 기간 중 주유소 운영 시간(6시~24시) 내에 무료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해 실물 카드를 발급받기 전이라도 문자로 전달된 멤버십 카드번호를 비밀번호와 함께 입력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에너지는 지난 7월 한국에너지공단·에스트래픽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전국 SK주유소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해 왔다.

SK주유소에는 DC콤보와 차데모 방식 충전을 모두 지원하는 100kW급 초급속 충전기가 구축돼 다양한 전기차종의 충전이 가능하다. 초급속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1회 충전에 약 400km를 달릴 수 있는 니로EV(충전용량 64kWh)를 방전 상태에서 80%까지 30분만에 충전할 수 있다.

   
▲ SK에너지가 전국 10개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SK이노베이션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서울 양평주유소에는 DC콤보와 차데모 외에 AC급속 충전 방식도 지원하는 50kW급의 급속 충전기가 설치돼 있다.

DC 콤보 방식은 미국·유럽차의 충전표준으로, 현대차의 아이오닉(2017년 이후 출시 차량)·코나와 기아차 니로도 이 방식을 사용한다. AC급속 방식은 르노자동차, 차데모 방식은 기아차 레이(RAY)과 쏘울, 닛산 리프의 충전방식이다. 차데모 방식은 어댑터 사용시 테슬라도 충전 가능하다.

이윤희 SK에너지 Retail사업부장은 "전기차 시장 확대에 기여해 친환경 가치를 높이고, SK주유소를 모든 자동차 고객들이 활용하는 에너지 거점으로 만들겠다는 취지"라며 "연내 20개 주유소, 내년까지 총 40개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등 2023년에는 190개소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무료 서비스 기간이 끝나는 30일부터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예정이다.

한편, SK주유소를 비롯한 전국 전기차 충전소 위치는 SK주유소 전기차 충전 서비스 홈페이지를 비롯해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와 'EVwhere'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기차 충전 가능한 SK에너지 주유소 목록/사진=SK이노베이션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