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자영업자 경영컨설팅은 자영업자와 은행이 상생하는 관계형 금융의 현장 착근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미디어펜


10일 윤 원장은 '신한 SOHO 성공지원 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윤 원장은 신한은행 관계자와 컨설팅 자문위원 등을 만나 경영컨설팅 지원체계와 컨설팅 성과 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이어 멘토단 참여 자영업자들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컨설팅 지원 효과와 자영업 종사자들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윤 원장은 "궁극적으로 은행의 주요 고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자영업자의 경영애로는 은행의 건전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최근 은행권의 자영업자 경영컨설팅이 양적⋅질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자영업자 경영컨설팅은 자영업자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에 새로 문을 여는 3곳의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는 자영업자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언제든 방문해서 해결방안을 처방받을 수 있는 응급상담체계의 역할을 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선배 자영업자로 구성된 멘토단이 시행착오를 겪으며 터득한 생생한 사업장 운영 노하우를 후배에게 전수하는 것이야 말로 후배 자영업자를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 열쇠"라며 "자영업자 경영컨설팅의 선순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