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09.21 14:49 토
> 경제
손 많이 가는 추석에 필요한 '도우미 가전'은?
브레빌, 명절 손님 맞이 대비한 커피 머신 '오라클터치 BES990' 선봬
밀레, 끝 없는 '설거지옥'서 해방시켜줄 식기세척기 G4310 내놔
교원웰스·코지마·웰모아, 명절 가사 노동 후 몸 맡길 안마기기 출시
승인 | 박규빈 기자 | pkb2169@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승인 2019-09-11 10:03:51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12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명절 문화가 예전보다 간소해졌지만 각종 음식을 준비하는 주부들에게는 여전히 '명절 증후군'을 부르는 힘든 시간이다. 식사 이후 수북하게 쌓이는 설거지까지 가사 노동이 평소보다 몇 배는 많아지기 때문이다.

1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명절 이후에 손목터널증후군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최근 10년 새 80%나 늘었고, 이 중 50대 여성 환자 수가 전체 환자의 3분의 1 가량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추석 명절을 맞아 다과 준비·음식 조리·설거지 등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주부들의 가사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도우미 가전'을 알아봤다.

◇손님을 위한 음료도 간편하지만 제대로 만들어주는 브레빌 오라클터치 BES990.

   
▲ 오라클터치 BES990/사진=브레빌

오랜만에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도 주방에서는 다과와 음료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이럴 때 다양한 맛의 커피를 쉽고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머신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가벼운 터치 한번으로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 오라클 터치 'BES990'을 선보였다. 컬러 터치 스크린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 및 추출과정을 파악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BES990는 전자동머신과 반자동머신의 장점만을 모은 새로운 형식의 하이브리드 커피머신이다. 업그레이드된 '브러쉬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도회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련된 주방가전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또한 오토 그라인딩·탬핑·온수 추출 등과 더불어 스팀을 이용해 에스프레소 찌꺼기를 제거하는 '백 플러싱' 기능 등 자동 세척까지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다.

성능면에서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의 기준인 '골든 스탠다드' 4가지 핵심 요소를 갖추고 있다.  BES990은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위한 정량의 커피 자동 분쇄와 숙련된 바리스타처럼 자동탬핑이 가능하다. 또한 에스프레소 추출과 스팀 보일러가 독립된 듀얼보일러에 PID컨트롤이 탑재돼 추출온도를 ±1도 이내로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저압 프리인퓨전과 9 bar 추출 압력으로 안정적인 추출도 할 수 있고,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마이크로폼 우유 스팀은 거품양과 우유 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해 카푸치노는 물론, 라떼아트도 가능한 수준이다.

◇구이, 전 등 손 많이 가는 명절 음식도 한번에 해결해주는 브레빌 스마트 그릴 BGR840.

   
▲ 스마트 그릴 BGR840./사진=브레빌

전과 구이는 명절 필수 음식이다. 브레빌 스마트 그릴 'BGR840'은 180도로 펼쳐지는 그릴 모드와 정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굽기 요리가 많은 명절 음식 준비에 유용하다.

BGR840은 플레이트 사이에 내장된 열선에 1800W의 고출력과 엘레먼트 IQ 기술이 적용돼 굽기 및 그릴 요리에 최적화된 온도를 맞춰준다. 재료에 따라 160~230도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PFOA-프리' 논스틱 플레이트는 조리 시 눌어붙지 않고 분리가 용이하다. 따라서 교차사용 및 세척이 간편하며, 퀀타늄 코팅 적용으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불 없이 바로 간편하게 고기를 구울 수 있어 온 가족이 모여 북적이는 명절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기 종류에 따라 5가지 셋팅 메뉴를 제공해 삼겹살, 목살 등 한국식 고기 요리나 스테이크 같은 고급 레스토랑 요리도 가장 맛있는 상태로 구워 준다. 고기의 두께를 고려해 그릴의 높이와 기울기도 조절할 수 있다.

◇끝없는 '설거지옥'도 세제 넣고 버튼만 누르면 해결되는 밀레 식기세척기 G4310.

   
▲ 식기세척기 G4310./사진=밀레

명절 특성상 식사가 끝나면 수북하게 쌓인 설거지거리가 주부들을 맞이한다. 밀레 식기세척기 G4310 시리즈는 약 14인분의 식기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는 고효율 제품이다. 이 제품의 '오토센서세척'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최소 6.5리터의 물만으로 많은 양의 식기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상·중·하단에 각각 배치된 물 분사기는 프로그램에 따라 회전 속도와 순환 방식을 조절해 세척 효과를 제고하고, 에너지도 더 절약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외에도 손잡이가 얇아 깨지기 쉬운 고급 유리잔도 안전하게 세척해주는 '섬세세척' 프로그램과 최대 24시간 전까지 프로그램을 미리 설정할 수 있는 '예약세척' 프로그램 등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가격 거품 없는 교원 웰스 안마의자 스탠다드

   
▲ 웰스 안마의자 스탠다드./사진=교원웰스

명절 가사 노동을 다 마쳤다면 이젠 몸을 편하게 해줄 기기에 몸을 맡길 차례다.

교원웰스는 가격거품을 없앤 '웰스 안마의자 스탠다드'를 출시했다. 웰스 안마의자 스탠다드는 일반형급 모델에서 유일하게 종아리 뒤쪽에 회전형 롤러와 '에어셀'이 탑재하고 있는 제품이다.

일반형급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체형 자동 인식 시스템과 무중력 안마 등 고급 사양을 갖춘 점도 이목을 끈다. 체형 자동 인식 시스템은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연령대와 체형을 고려한 것이라는 게 회사 관계자의 전언이다.

◇손쉬운 마사지 가능을 탑재한 코지마 3D 목·어깨 마사지기&웰모아 클라인 발 마사지기

   
▲ 3D 목·어깨 마사지기(좌)와 클라인 발 마사지기(우)./사진=코지마·웰모아

코지마는 '3D 목어깨마사지기(CMN-100WL)'를 내놨다. 3D 마사지볼이 6개가 동시 작동하며, 목부터 상부 승모근까지 뭉친 부위를 주물러 준다. 또한 3가지 자동 코스로 사용자 기호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무선 충전식으로 어디에서나 자유로이 사용이 가능하다.

웰모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클라인' 발 마사지기 1+1 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작은 크기로 보관이 편리하며, 탈부착 가능한 발 커버로 손세탁이 가능해 여름철 발의 땀으로 인한 위생 걱정을 덜어줘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
회사소개 | 광고·제휴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인터넷신문윤리강령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세종로대우빌딩 복합동 508호  |  회사직통번호 : 02)6241-7700  |  팩스 : 02)6241-7708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574 | 등록일.발행일 2008.5.8   |  발행인 : 이의춘 | 편집인·편집국장 : 민병오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사성
Copyright © 2013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