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스코드 권리세 수술중단, 은비 즉사한 원인 보니? '경악'

그룹 레이디스 코드의 교통사고 원인이 충격을 주고 있다.

사고는 3일 오전 1시 23분께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 부근(인천 방향 43㎞ 지점)에서 발생했다. 레이디스코드가 탄 차량은 갓길 방호벽을 들이받으며 전복돼 1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다.

레이디스코드 소속사 측은 3일 "대구 스케줄 후 레이디스코드가 탄 차량이 서울로 이동하던 중 차량 뒷바퀴가 빠지는 문제가 발생했다"며 "빗길에서 바퀴가 빠지면서 차량이 몇 차례 회전한 뒤 가드레일을 들이박았다"고 사고 경위를 설명했다.
 
   
▲ 레이디스코드 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사진=방송화면 캡처
 
은비는 사고 직후 인근 경기도 수원 성빈센트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다른 멤버 4명 중 이소정(21), 권리세(23) 등 2명은 중상, 나머지 멤버 2명과 스타일리스트 등 4명은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특히 경찰은 은비가 사고 발생 당시 안전벨트를 하지 않아 사고 순간 차량에서 튕겨져 나간 것으로 보고 있다.
 
권리세는 아주대병원에서 3종류 이상의 수술을 11시간이 넘게 받았지만 수술도중 혈압이 떨어지고 뇌가 부어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리세의 가족들도 일본에서 급히 귀국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관계자는 “리세가 머리와 배 부위를 크게 다쳐 수원시 아주대병원에서 장시간의 수술을 받았다”며 “그러나 혈압이 떨어지고 뇌가 너무 많이 부은 상태여서 현재 수술을 중단하고 중환자실에서 맥박 체크 등 경과를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데뷔한 레이디스코드는 '위대한 탄생' 출신 리세와 '보이스코리아' 출신 소정을 중심으로 애슐리, 은비, 주니 등 5명으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대표곡으로는 '예뻐예뻐'가 있으며, 올해 8월 'KISS KISS(키스 키스)'를 발표하고 활동 중이었다.

레이디스 코드 은비 사망과 권리세 수술중단 소식에 네티즌들은 "레이디스코드 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이게 웬 날벼락"  "레이디스코드 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레이디스코드 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리세 제발 일어나야 하는데"  "레이디스코드 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사고원인이 충격이다"  "레이디스코드 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바퀴가 빠지다니 무슨 일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