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스코드 권리세 수술중단, 사망한 은비 '짱구 개인기'..."이렇게 밝았는데" 먹먹

교통사고로 걸그룹 레이디스코드의 고은비가 사망하고 권리세와 이소정이 중상을 입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는 가운데 고은비가 '짱구' 개인기를 보이며 웃음을 준 방송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레이디스코드의 고은비와 권리세는 과거 방송 출연 시에도 늘 의욕적이고 밝은 모습을 보여줘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멤버다.

올해 2월에 방송된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 출연했던 레이디스코드는 그 나잇대의 소녀들답게 풋풋함과 시종일관 밝은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 레이디스코드 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사진=MBC 에브리원 방송화면 캡처


당시 권리세는 화려한 댄스 실력으로 주위를 놀래켰고 고은비는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의 주인공 짱구를 흉내 내며 시청자들의 폭소를 유발했다.

아름다운 외모와 노래ㆍ춤 실력과 더불어 톡톡 뛰는 끼까지 지녔던 멤버 고은비와 권리세의 과거 모습을 접한 이들은 큰 안타까움을 표했다.

한편 걸그룹 레이디스코드를 태운 승합차량이 3일 오전 1시 23분께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 부근(인천 방향 43㎞ 지점)에서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회전한 뒤 갓길 방호벽을 들이받으며 전복됐다.
 
사고 직후 고은비(23)는 인근 수원 성빈센트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다른 멤버 4명 중 이소정(21), 권리세(23) 등 2명은 중상을 입었고 나머지 멤버 2명과 스타일리스트 등 4명은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권리세는 아주대병원에서 3종류 이상의 수술을 11시간이 넘게 받았지만 수술도중 혈압이 떨어지고 뇌가 부어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데뷔한 레이디스코드는 '위대한 탄생' 출신 리세와 '보이스코리아' 출신 소정을 중심으로 애슐리, 은비, 주니 등 5명으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대표곡으로는 '예뻐예뻐'가 있으며, 올해 8월 'KISS KISS(키스 키스)'를 발표하고 활동 중이었다.

레이디스 코드 고은비 사망과 권리세 수술중단 소식에 네티즌들은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이게 웬 날벼락"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리세 제발 일어나야 하는데"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사고원인이 충격이다"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권리세 수술중단, 바퀴가 빠지다니 무슨 일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