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결연 묘역 단장…순국선열·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의 시간도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서울시 동작구의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 지난 21일 서울시 동작구의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롯데건설 임직원과 그 가족이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으로 이루어진 65명의 '샤롯데 봉사단'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를 하고, 자매결연을 맺은 24번 묘역에서 헌화·묘비 닦기·잡초 제거 등 묘역 단장 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현충원 내 전시관을 관람하는 등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 한 관계자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국립서울현충원의 묘역 단장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누적 참여 임직원 및 가족은 800여명에 달하고 있다"면서 "국군의 날을 앞두고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분들에 대한 고마움과 나라 사랑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건설회사로서의 특성과 임직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시설개선(집수리) 봉사활동인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그리고 소외계층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도 매년 추진하고 있다. 또 본사와 국내·외 현장 단위의 '샤롯데 봉사단'도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