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인텔, 소니, 로지텍, 어도비 등 참여

구글이 21일(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 대회에서 업계 대표 기업들과 공동으로 ‘구글 TV’ 개발을 위한 협력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인텔, 소니, 로지텍, 베스트바이, 디쉬 네트워크와 어도비가 구글TV 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참석했다.


소니 회장이 구글TV를 선보이고 있다.
▲소니 회장이 구글TV를 선보이고 있다.


‘구글 TV’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기반하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다. 사용자는 기존의 모든 방송을 시청하는 것은 물론 인터넷 또한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콘텐츠를 포함한 클라우드 기반 정보 및 애플리케이션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글 TV’를 이용하면 현재 유료 TV 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수 백 개 채널은 물론 인터넷과 동영상 사이트에 있는 방대한 콘텐츠를 모두 선택해 볼 수 있다. ‘구글 TV’의 사용자 경험은 넷플릭스, 아마존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 등 주요 콘텐츠 플랫폼의 동영상까지 볼 수 있는 수준으로 보완된다.

‘구글 TV’는 안드로이드 시장을 통해 필요한 앱을 확보하고 구동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게 된다.

한편 ‘구글 TV’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1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게임은 물론 애니메이션, 애플리케이션, 동영상, 오디오 등 수 천 페이지에 달하는 풍부한 플래시(Flash) 콘텐츠를 TV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구글은 이날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V용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머지않아 발표할 것”이라며 “올해 안에 구글TV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안드로이드 SDK의 업데이트 버전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글 TV’ 프로젝트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www.google.com/tv’에서 찾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