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인간의 정체성에 대한 고찰을 세련된 감각의 연출력으로 담은 영화 '시빌'이 오는 11월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시빌'(감독 쥐스틴 트리에)은 심리치료사 시빌이 상담을 위해 찾아온 여인 마고를 통해 내면 속 깊이 묻어뒀던 과거와 자신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제 사상 가장 치열했던 제72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은 물론 제16회 국제시네필소사이어티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 제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57회 뉴욕영화제 등에 공식 초청됐던 '시빌'은 공개와 함께 독특한 다층적 액자식 구성과 배우들의 매혹적인 열연으로 해외 유수의 언론과 평단을 사로잡았다.


   
▲ 사진=imdb


'시빌'은 '수영장으로 간 남자들', '업 포 러브', '서른아홉, 열아홉' 등의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한 버지니아 에피라가 주인공 시빌로 분했으며, 제67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가장 따뜻한 색, 블루'의 아델 에그자르코풀로스가 마고 역을 맡았다.

여기에 '단지 세상의 끝'의 가스파르 울리엘과 '토니 에드만' 산드라 휠러까지 세계 최고의 명품 배우들이 함께해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팽팽한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퍼스널 쇼퍼', '재키'의 실력파 제작진이 총출동해 우아하고 매혹적인 걸작을 탄생시켰다.

'시빌'은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부문에 공식 초청돼 국내 관객들과 첫 만남을 갖는다. 영화는 오는 10월 5일 CGV센텀시티 스타리움관, 10월 8일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 10월 9일 CGV센텀시티 스타리움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