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존, 오픈IPTV존, 월드컵 응원 이벤트 등 볼거리 풍성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25일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IT전시회인 ‘World IT Show 2010’에서 ‘5스크린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OCP(Open Cross Platform) 솔루션’으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휴대폰을 비롯해 PC, IPTV, SoIP(인터넷전화), MID(Mobile Internet Device) 등 운용체제(OS)와 플랫폼이 각기 다른 5가지 단말기 스크린에서 동일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위젯 형태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웹사이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그림파일 등을 단말기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연동해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에 있어 단말기 제한이 사라져 편의성이 높아지고, 개발자는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사업자 입장에서는 이종 사업간 제휴 등을 통해 새로운 사업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이번 전시회에서 컨테이너 박스를 이용한 ‘역발상’ 부스 디자인으로 전시관 구성을 차별화하는 한편, 스마트폰과 3W(WiFi, Wibro, WCDMA) 네트워크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존’, 개방형 TV 서비스인 ‘오픈IPTV 존’, 월드컵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olleh kt관에서 눈길을 끄는 아이템 중 하나는 전세계에서 최단기간에 60만 가입자를 돌파한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 전시부스인 ‘스마트 존’이다. 편리한 디자인과 사용자 환경(UI), 방대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확장성 등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던 아이폰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서비스 가입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KT만의 특별한 서비스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WIBRO를 와이파이(Wi-Fi)로 변환해주는 ‘WIBRO 에그(Egg)’를 선보이고, 최근 출시된 3G를 와이파이로 변환해주는 ‘3G 에그’(단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