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글로벌과 태국 토스카나밸리 그룹은 웰니스 관광사업 진출 및 부동산 개발 등 건설사업 분야에서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협약했다. 사진 왼쪽부터 토스카나밸리 그룹 대표이사 토분 캄나팟(Torboon khamnaphat), 코오롱글로벌 윤창운 대표이사./사진=코오롱글로벌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코오롱글로벌은 태국 최대 부동산 개발사인 아난다(ANANDA)그룹의 방계사인 토스카나밸리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윤창운 사장은 지난 29일 태국 토스카나밸리 리조트에서 토스카나밸리 토분 캄나팟(Torboon khamnaphat) 대표이사를 만나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고,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에 대해 합의했다.
 
양사는 1차 사업으로 현재 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뷰티를 바탕으로 의료성형 및 항노화, 줄기세포, 헬스케어 등 체류형 웰니스 사업을 공동추진하기로 협의했다. 태국 카오야이 국립공원에 위치한 최고급 골프리조트인 토스카나밸리 리조트 단지 내에 한국형 웰니스센터를 건립해 한류 콘텐츠와 K뷰티에 관심이 높은 태국 및 주변 동남아 고객들을 적극 유치하기로 했다. 
 
아울러 태국 3대 부동산 개발사인 아난다(ANANDA) 그룹 등과 함께 주택사업 이외에도 코오롱글로벌이 기술적 우위를 가지고 있는 수처리 분야 등 환경, 토목, 인프라 사업 등을 포함한 전반적 건설사업 분야에서도 양사간 협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 코오롱글로벌이 춘천에 운영 중인 ‘라비에벨 복합리조트’의 2단계 개발 사업에 토스카나밸리 그룹과 협력하기로 했다. 골프리조트 운영 및 개발 분야에서 30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토스카나밸리 그룹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 및 고객개발 분야 등을 협조하기로 했다. 

양사는 코오롱글로벌의 전략적 파트너인 중국국영 인민일보의 계열사인 ‘인민망’과도 자금 유치, 중화 고객개발 등을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코오롱글로벌이 영위하고 있는 건설사업과 상사사업을 토대로 태국과 한국 양국에서 새로운 사업을 모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특히 코오롱글로벌 상사사업부문이 트레이딩업의 영역을 확장해 헬스케어 등 미래형 복합 디벨로퍼로서 위상을 구축하게 됐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토스카나밸리 그룹은 골프장 테마의 주택, 콘도, 호텔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태국 내 관련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카오야이(Khoa Yai) 국립공원 계곡에 위치한 토스카나밸리 외에도 파타야 지역에 운영 중인 63홀 골프장을 복합 주거형 리조트로 개발 하고 있으며, 아유타야 지역에서도 역사 테마형 리조트도 추진 중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