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소정 기자]북한 노동신문이 30일 ‘정세론 해설’에 남한에서 벌어지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퇴진 집회를 소개하며, “정치 쿠데타 소동”이라고 비판했다.

노동신문은 자유한국당의 황교안 대표 등 국회의원들의 삭발식, 대학생들의 조국 퇴진 시위를 언급하며 “보수적 경향의 대학생들을 꼬드겨 반정부 시위와 집회로 내몰고 있다”고 주장했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조선중앙통신

이 신문은 “자한당을 비롯한 보수패거리들은 매일같이 도처에서 장외집회라는 것을 벌려놓고 ‘헌정유린을 중단’하라느니, ‘사퇴’하라느니, 하고 고아대고 있다”며 “또한 법무부장관을 파면시키고 현 집권세력의 독재 야욕을 막아내겠다고 기염을 토하면서 민심을 부추기고 있다”고 했다.

이어 “얼마 전 현 집권자를 ‘하야’시키기 위한 ‘범국민투쟁본부’라는 것을 조작한 보수패거리들은 오는 10월3일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의 반정부 집회를 벌리겠다고 떠들고 있다”고 했다.

신문은 “력사와 민족 앞에 천추에 씻지 못할 죄악을 저지른 것으로 하여 이미 초불민심의 준엄한 심판을 받은 남조선의 보수역적패당이 지금에 와서까지 아무런 죄의식도 없이 목을 뻣뻣이 쳐들고 오히려 제편에서 민중의 이름으로 그 누구를 심판하겠다고 발광하고 있는 것은 실로 경악을 자아내는 사태가 아닐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자한당을 비롯한 남조선 보수패당의 망동은 ‘헌정수호’와 ‘법치’의 간판 밑에 ‘정권’ 찬탈 흉계를 실현하기 위한 정치쿠데타의 서막이다”라고 주장했다.

이 신문은 “지금도 남조선인민들은 박정희, 전두환, 로태우 등 군부파쑈 깡패들이 민주화에 대한 요구를 짓밟으며 류혈적인 쿠데타를 일으켜 군사독재‘정권’을 수립한 사실, 뒤흔들리는 통치기반을 수습할 심산 밑에 무고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대 살륙전을 벌리고 광주를 ‘피의 목욕탕’으로 만든 사실을 가장 대표적인 ‘헌정유린’ 실례로 꼽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런 천하의 정치깡패, 극악한 독재광들이 저들의 죄악은 당반우에 올려놓고 그 누구의 ‘헌정유린’을 고아대며 살기등등해 날뛰는 것이야말로 앙천대소할 노릇이다”라고 했다.

신문은 “남조선의 성난 민심은 재집권을 노린 보수패당의 발악적 준동을 결코 용납치 않을 것이다. 새 정치, 새 생활에 대한 남조선 인민들의 지향과 요구에 도전해나서는 보수역적 패당은 정치적 모략과 반역의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