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닷컴 크라우드의 펀딩 목표 금액은 조 장관 임명일인 2019년 9월 9일을 풍자해 199만9000원으로 책정됐다./사진=조국닷컴 페이지 제공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후 검찰 수사가 이어지면서 조 장관 임명에 대한 청년들의 분노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30일 '조국닷컴'(조국.com)이라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화제로 떠올랐다.

기회는 평등, 과정은 공정,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던 문재인 정부의 이면에 불평등과 편법, 불의가 가득하다는 지적이 여전하다.

이러한 청년세대의 분노를 유쾌하게 풀어내고자 시작한 조국닷컴 페이지는 다시 한번 촛불을 들고 기득권에 목소리를 내고 있는 청년들의 소통 창구로서 '어니언조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 제작 및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조 장관은 양파처럼 까도까도 계속해서 의혹이 나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어니언조 리미티드 에디션'은 보틀, 그립톡, 키링으로 구성되어있다.

어니언조 리미티드 에디션에 포함된 굿즈는 '정의를 채우자 보틀', '내 스마트폰도 잡아줘 그립톡', '정의를 달자 키링'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 기회는 평등, 과정은 공정,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던 문재인 정부의 이면에 불평등과 편법, 불의가 가득하다는 지적이 여전하다./사진=조국닷컴 페이지 제공

참고로 소비자들이 1만원 이상 참여시 리워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크라우드의 펀딩 목표 금액은 조 장관 임명일인 2019년 9월 9일을 풍자해 199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현재 2차 펀딩을 진행하고 있고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목표금액 달성 시 제작된 굿즈는 대학가에도 배포할 예정이고, 일일팝업카페 또한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페이지 '조국.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목표금액 달성 시 제작된 굿즈는 대학가에도 배포할 예정이고, 일일팝업카페 또한 진행할 계획이다./사진=조국닷컴 페이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