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금융감독원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DLS·DLF) 대규모 손실 사태와 관련해 은행에 검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세 통해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1일 원승연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회계 담당 부원장은 '주요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 판매현황 및 대응 방향' 브리핑을 통해 "우리·하나은행은 상품의 손실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에도 투자자 부담의 위험성을 높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불완전판매 유발 행태, 거짓 정보 발송 등 문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투자손실 가능성은 금융시장이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뜻으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은행이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선 검사 과정을 통해 투자자 보호상의 문제점이 객관적으로 드러나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를 위해 은행 임직원들이 검사 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길 바라고, 분쟁조정과정에서도 고객을 최우선 해주는 책임감 있는 자세를 가져달라" 강조했다. 

금감원은 파생결합상품 손실사태에 대해 금융당국도 반성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 부원장은 "금감원은 이번 DLF 사건에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갖고 있으며 투자자들에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피해를 본 투자자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국민들의 억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