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황희찬(23·잘츠부르크)이 또 한 번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들썩여놓았다. 이제는 세계 톱클래스 선수들과도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활약으로 잘츠부르크의 보배같은 존재가 됐다.

황희찬은 3일 새벽(이하 한국시간)열린 2019-2020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E조 조별리그 2차전 리버풀과 원정 경기에서 1골 1도움으로 맹활약했다. 잘츠부르크는 결국 3-4로 아쉬운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황희찬의 이날 활약만큼은 돋보였고 눈부셨다.

황희찬은 팀이 0-3으로 끌려가고 있던 전반 39분 추격의 신호탄이 된 골을 뽑아냈다. 좌측을 드리블 돌파한 황희찬은 세계 최고 수비수로 꼽히는 반 다이크를 페인팅 모션 한 번으로 완벽하게 제치고 정확한 슛을 날려 리버풀 골문을 뚫었다. 경기 후 수많은 유럽 매체와 팬들이 황희찬의 이 골에 찬사를 보내고 환호했다.

황희찬은 후반 11분에는 미나미노의 골에 정확한 크로스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공격 포인트를 추가했다.

   
▲ 사진=잘츠부르크 SNS


황희찬의 챔피언스리그 활약은 놀라운 수준이다. 지난 9월 18일 헹크와 1차전에서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을 치렀던 황희찬은 1골 2도움으로 잘츠부르크의 6-2 대승을 이끈 바 있다. 그리고 이날 리버풀전에서도 1골 1도움을 올렸다. 두 경기에서만 2골 3도움으로 공격포인트를 무려 5개나 기록했다.

더군다나 이날 상대는 '디펜딩 챔피언'인 최강팀 리버풀이었다. 메시와 호날두를 제치고 'UEFA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던 반 다이크가 버티는 팀이다. 황희찬은 그런 반 다이크를 완전히 농락하며 환상적인 골을 뽑아냈다.

살라, 마네, 피르미누 등 유럽 무대를 호령하는 최고 공격수들이 포진한 리버풀이다. 황희찬은 이들과 맞대결에서도 밀리지 않으며 2개의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경기 후 황희찬은 팀내 최고 평점을 받았다. 유럽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황희찬에게 평점 8.2점을 매겼다. 역시 1골 1도움을 올린 미나미노와 함께 잘츠부르크 선수들 가운데 최고 평점이었다.

물론 승리를 가져간 리버풀 선수들이 황희찬보다는 더 높은 평점을 받았다. 결승골 포함 2골 활약을 펼친 살라가 가장 높은 8.8점을 받았고, 마네 8.7점, 피르미누 8.4점이었다. 그래도 황희찬은 이들과 평점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았다. 황희찬에게 굴욕을 당한 반 다이크는 평점 6.6점에 그치며 체면을 구겼다.

어느새 훌쩍 성장한 황희찬이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통해 훨훨 날아오르고 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