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전화번호 확인 가능 수준 관제시위 증거 포착"
   
▲ 정치권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직국 차원 명의로 작성된 문자메시지가 나돌자 지난 3일 민주당이 공식 부인에 나섰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정치권에 조직국 명의로 "검찰개혁 촛불집회에는 당 차원이 아니라 검찰개혁을 바라는 시민 입장에서 적극 참여해 달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가 나돌자 더불어민주당이 공식 부인했다. 그러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역당 관계자 이름이 명시된 자료가 돌고 있어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4일 정치권에 따르면 오는 5일 서초동 반포대로와 서초대로에서 있을 검찰 개혁 촛불집회와 관련, 문자로 '당명 노출 자제령'을 돌렸다는 설이 퍼진 것에 대해 민주당이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민주당이 부인한 메시지에는 "당을 상징하는 깃발, 손피켓 등의 사용을 삼가달라", "'더불어민주당 1호차'와 같이 당의 이름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는 문구도 포함돼 있다.

이와 관련, 민주당 조직국 관계자는 "당이 개입한 사실이 전혀 없으며, 메시지 내용도 생전 처음 듣는다"며 진화에 나서기도 했다.

   
▲ 마산에서 출발해 서초동 촛불 집회에 참가할 인원을 모집하는 포스터(좌)에 적시된 이름과 전화번호가 더불어민주당 경상남도당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 모씨로 밝혀졌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및 더불어민주당 경상남도당 캡쳐


그러나 이 같은 해명은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마산에서 출발해 서초동 촛불 집회에 참가할 인원을 모집하는 포스터에는 민주당 경상남도당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 모씨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가 적시돼있기 때문이다. 미디어펜이 확인해보니 민주당 경남도당 홈페이지엔 그의 이름과 직책, 휴대전화 번호가 그대로 동일하게 남아있었다.

이번 광화문 집회에 참가했던 성마리아씨는 "민주당이 얼마나 국민을 낮잡아 보면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을 모른 척 하느냐"며 "이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것"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성 씨는 "이름과 전화번호가 대번에 확인이 가능할 정도로 민주당 차원의 관제 시위 증거가 포착되고 있는데, 애써 발뺌하는 모습을 보니 그저 웃음 밖에 나오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