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식 사진(왼쪽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오른쪽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김대영 관장)./사진=대구사이버대학교

[미디어펜=유진의 기자]대구사이버대는 지난 14일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상호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대학교 코워킹스페이스(Co-Working Space)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근용 총장과 김대영 관장, 대학 및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직업·직무 교육과정 콘텐츠 활용에 대한 사항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대구사이버대 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양 기관의 홍보활동 적극 지원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직원이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기타 양 기관의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이 특수재활이라는 큰 틀 안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할 수 있는 사안들이 많을 것"이라며 "서로에게 좋은 파트너십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김대영 관장은 "특수 및 재활 분야에 전문대학인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소외된 계층의 교육을 위한 실무 콘텐츠개발을 제공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4년 개관한 이래 대구지역 뿐 아니라 우리나라 전체의 장애인복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장애인에 대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 등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