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유시민이 '알릴레오' 방송으로 불거진 KBS 여기자 성희롱 논란에 사과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6일 "진행자로서 생방송 출연자의 성희롱 발언을 즉각 제지하고 정확하게 지적해 곧바로 바로잡았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은 저의 큰 잘못"이라며 고개를 숙였다.

그는 "성평등과 인권,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저의 의식과 태도에 결함과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며 깊게 반성한다"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성찰하고 경계하며 제 자신의 태도를 다잡겠다"고 전했다.


   
▲ 사진=유튜브 '알릴레오' 방송 캡처


지난 15일 방송된 유시민의 유튜브 '알릴레오' 생방송에서는 한 패널이 "검사들이 KBS의 A 기자를 좋아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관련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며 "검사들에게 또 다른 마음이 있었을지 모르겠지만 많이 친밀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이라고 발언한 바 있다. 그는 A 기자의 실명도 거론했다.

결국 방송 이후 성희롱 논란이 확산됐고, KBS기자협회와 여기자회는 "명백한 성희롱"이라며 성명을 냈다. 이들은 "발언 당사자는 이 발언이 취재 현장에 있는 여기자들에게 어떤 상처가 되는지 고민해보라"며 유시민에게도 진행자로서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