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방송 M&A 활성화 위해 공정위에 적극 목소리 낼 듯
   
▲ 18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종합감사에 참석한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오른쪽)과 민원기 2차관이 관계자의 얘기를 듣고 있다./사진=연합
[미디어펜=김영민 기자]공정거래위원회가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승인을 유보한 가운데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관련 승인이 늦어지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8일 국회서 열린 과기정통부 종합감사에서 김경진 의원(무소속)이 "공정위가 유료방송 M&A에 제공을 걸면서 시장재편 기회를 놓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최기영 장관은 "공정위가 유사 건을 병합해 심사하겠다는 의도인 것 같다"며 "많이 늦어지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위는 당초 지난 16일 전원회의에서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에 대한 최종 승인을 할 예정이었으나 "유사건을 심의한 이후 다시 합의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승인을 유보했다.

공정위는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건에 대해 SK텔레콤(SK브로드밴)의 티브로드 합병 건과 함께 심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심사도 연말까지 미뤄질 수 있다.

최 장관이 유료방송 M&A 활성화를 위해 공정위에 적극적인 목소리를 낼 것으로 보여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최종 승인이 조속히 이뤄질지 주목된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