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과 검경 수사권 조정안 등이 함께 묶여있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사법개혁안 중 공수처법을 분리해 우선 처리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발언하는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더불어민주당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과 검경 수사권 조정안 등이 함께 묶여있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사법개혁안 중 공수처법을 분리해 우선 처리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당 검찰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공수처 설치법안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집중적으로 검토해보자"라고 했다고 박찬대 원내대변인이 전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사법개혁특별위원회에서 논의한 검경수사권 조정법과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논의한 선거법이 있는데, 선거법은 11월 말이 돼야 본회의에 올라갈 수 있다"며 "10월 29일 이후에는 공수처법 처리를 강력히 진행하는 것이 민의에 맞는 대응"이라고 설명했다.

자유한국당은 공수처가 검찰 개혁이란 명분으로 진행되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구하기`에 불과하다고 반대 입장을 내놨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공수처는 결국 `검찰을 손 볼 수 있는` 대통령 직속의 권력기관을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조국 비호 카르텔의 마지막 조각이며 결국 정권비호용 `가짜 개혁`"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