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이미지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1일 경상북도청 호국실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지역경제 및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 서병문 중앙회 부회장·김정욱 대구경북중소기업회장·김성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경북지역 업종별 중소기업대표와 도청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선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확산 지원요청 △농민지원사업 관련 불공정거래(농약판매)개선 △경북 기계·부품기업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지원사업 요청 △경북 소상공인 사회보험 지원 등 경북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애로해소를 위한 16건의 과제들이 건의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글로벌 무역갈등·기업의 저성장 기조·장기 내수침체 등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로 악화된 대내외 환경에도 지역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들은 끝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장에서 묵묵히 혁신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경상북도의 적극적인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회장은 "경상북도의 미래 비전 수립에 있어 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역할이 강조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조례를 지난 9월 제정하고 전국 최초로 모든 수출기업에 단체수출보험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일본수출규제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 있는 도내 중소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을 위한 경상북도'라는 말을 들을 때까지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에게도 "좋은 일자리 만들기로 경북 경제살리기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