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실용성… 새로운 '젠틀맨' 스타일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BMW그룹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의 신형 클럽맨이 국내 출시됐다.
 
21일 미니는 서울 마포구 합정동 카페 포비 베이직에서 새롭게 진화한 ‘뉴 미니 클럽맨’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미니 신형 클럽맨 출시, 색다른 색상 출시로 상품성 강화했다. / 사진=미디어펜


미니 클럽맨은 정교한 디자인, 최적의 편의성, 혁신적인 기술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소형차 모델이다. 

전통적인 슈팅 브레이크 콘셉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소형차이면서도 편안한 승차감과 넓은 공간, 그리고 우수한 공간성을 자랑한다.

   
▲ 미니 신형 클럽맨 새로운 휠 디자인 적용했다. / 사진=미디어펜


특히, 4개의 도어와 5개의 풀 사이즈 시트, 그리고 양방향으로 오픈되는 후면부의 스플릿 도어와 함께 위치한 다목적 트렁크 공간은 미니 클럽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특징이자 창조적인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 미니 신형 클럽맨 인디언 서머 레드 색상 신규 적용 / 사진=미디어펜


이번에 선보인 뉴 미니 클럽맨은 2015년에 출시된 3세대 클럽맨의 부분변경 모델로 기존에 미니 클럽맨이 가지고 있는 실용성과 디자인 철학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해석을 가미해 새롭게 태어났다. 

   
▲ 신형 미니 클럽맨에는 어댑티브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 사진=미디어펜


기존 모델이 절제미와 원숙미가 더해진 젠틀맨을 연상케 했다면, 이번 모델의 경우 캐주얼하고 자유분방하며 독창적인 젠틀맨을 떠올리게 한다.

   
▲ 신형 미니 클럽맨의 신규적용 된 범퍼 디자인 / 사진=미디어펜


뉴 미니 클럽맨은 미니의 디자인 헤리티지 및 디테일을 강화했으며, 과감하고 강렬한 ‘인디언 서머 레드(Indian Summer Red)’ 컬러를 통해 세련미를 극대화했다. 

   
▲ 신형 미니 클럽맨에 적용된 유니언잭 스타일 리어램프 /사진=미디어펜


또한 확장된 전면부 그릴과 한층 날렵해진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이 개선된 사이드 미러캡, 미니 헤리티지를 잘 보여주는 최신 유니언잭 디자인의 후미등을 통해 기존 클럽맨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젠틀맨 스타일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 신형 미니 클럽맨에는 디자인의 디테일을 살린 18인치 휠이 절용됐다. /사진=미디어펜


뉴 미니 클럽맨의 가격은 가솔린 쿠퍼 모델이 3640만원, 쿠퍼 하이트림은 4190만원, 쿠퍼S는 4760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쿠퍼D가 4000만원, 쿠퍼D 하이트림은 4380만원, 쿠퍼SD 모델은 4980만원이다.

   
▲ 미니 신형 클럽맨 쿠퍼S의 리어램프에는 영국국기를 형상화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 사진=미디어펜

   
▲ 미니 신형 클럽맨S 후면 디자인 / 사진=미디어펜

   
▲ 미니 신형 클럽맨 쿠퍼S '앙증맞은 뒷모습' / 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