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사 총출동, 광군제 못지 않은 쇼핑 신세계 '대한민국 쓱데이' 선언
   
▲ 신세계그룹이 올해 11월 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에 버금가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의 날로 선보인다./사진=신세계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세계그룹은 올해 11월 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에 버금가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의 날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비롯해 SSG닷컴, 신세계푸드, 신세계면세점,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TV쇼핑,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사이먼, 까사미아 등 18개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참여하는 초대형이벤트다. 온·오프라인을 망라해 신세계그룹이 가진 모든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쏟아 붓겠다는 의미다.

국내외 프리미엄 명품부터 이마트, 스타필드,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생활에 밀접한 필수품은 물론 호텔, 레저, 문화생활에 이르기까지 쇼핑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대한민국 쓱데이'가 소비심리 진작을 통해 11월 한 달 동안 국내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는 한편, 특히 이번 행사가 다섯번째를 맞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에 진행돼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이 처음 시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행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온라인 전용 판매 상품 등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며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 상품과 다양한할인 혜택으로 고객이 쇼핑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의 시작은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유통을 맡고 있는 SSG닷컴이 맡았다. SSG닷컴은 11월 2일 열리는 '대한민국 쓱데이' 본 행사를 앞두고 28일 오전 8시부터 '대한민국쓱데이' 사전행사를 시작한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를 위해 모든 카테고리에서 총 20만가지의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행사 상품을 포함한 전체 물량만 도합 5000억원어치에 달하고, 참여 브랜드 수도 3000개를 훌쩍 넘는다.

SSG닷컴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00만명에게 1만원씩, 총 10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주는 '쓱닷컴 국민용돈 100억' 이벤트다. 

고객이 네이버에서 '쓱닷컴 국민용돈 100억'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1만원 쇼핑지원금을 매일 오전 9시부터 발급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은 행사 기간 6일 동안 매일 10만명씩, 신규구매 고객은 매일 5만명까지 지급된다. 단 'SSG.COM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날짜와 관계없이 선착순 10만명까지 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SSG페이,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프라퍼티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는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쓱데이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페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럭키박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원부터 3만원까지 SSG머니를 랜덤 증정한다. 1일 1럭키박스 증정 예정이며, SSG페이 친구 초대 시 초대받은 친구와 초대한 본인 모두 럭키박스를 받을 수 있다.

또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SSG닷컴에서 SSG페이로 결제 시, 신세계포인트 15배 추가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본 1000원 당 1포인트에 추가로 15포인트가 적립돼 총 16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일 11월 20일)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에서 '초대형 럭셔리 요트'를 전시하는 로드쇼 행사를선보인다. 오는 29일부터 스타필드 하남 야외광장에서 높이 11m, 무게 7톤이 넘는 초대형 요트를 전시하고 판매해 방문 고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 내 아쿠아필드에서도 쓱데이를 맞아 연간이용권, F&B패키지등을 준비했다. 아쿠아필드 하남의 경우 찜질스파, 워터파크를 각각 1년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연간이용권'을 88만원에, 찜질스파와 워터파크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연간 복합 이용권'을 99만원에 선보인다.

아쿠아필드 고양 역시 찜질스파를 이용할 수 있는 '연간이용권'을 88만원에 판매한다. 또 하남, 고양 모두 찜질스파와 쇠고기미역국, 왕돈가스 등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F&B패키지'를 구성해 기존 가격 대비 40% 이상 할인해선보인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