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이 리버풀전에서 골대를 두 번이나 때리는 불운을 겪으며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풀타임 활약으로 토트넘에서 세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았다.

토트넘은 28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2로 역전패했다.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뛴 손흥민은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그래도 전반 1분과 후반 3분 두 차례나 골대를 강타하는 슛을 날렸고, 첫번째 크로스바를 때린 볼은 해리 케인의 선제골로 연결됐다.

   
▲ 사진=토트넘 홋스퍼 SNS


토트넘은 이른 시간 뽑아낸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후반 리버풀의 조던 헨더슨, 모하메드 살라(페널티킥골)에게 골을 내주며 역전패를 당했다.

경기 후 유럽 축구전문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0점을 매겼다. 토트넘 팀 내에서 세번째로 높은 평점이었다. 리버풀의 맹공을 선방쇼로 막아낸 파울로 가자니가 골키퍼가 팀 패배에도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8.9점의 평점을 받았다. 선제골을 넣었던 해리 케인이 7.1점으로 손흥민보다 조금 높았을 뿐 토트넘 선수들의 평점은 대체로 낮았다.

리버풀에서는 동점골을 터뜨린 헨더슨이 8.0점으로 가장 평점이 높았다. 역전골을 성공시킨 모하메드 살라의 평점은 7.6점이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