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지·디스플레이 소재 판매 증가
4분기 판매 늘어날 전망…수익성↑ 예상
   
▲ 삼성SDI 로고 /사진=삼성SDI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SDI가 지난 3분기 경영 실적을 공시했다.

삼성SDI는 지난 3분기 매출 2조5679억 원, 영업이익 1660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31.3% 감소한 수치다.

전지사업부문 매출은 1조9517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303억 원(7.2%) 증가했다. 자동차와 ESS에 적용되는 중대형전지 매출이 큰폭으로 늘어난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삼성SDI는 자동차전지는 신모델 공급이 늘어 매출이 확대됐고 ESS도 전력용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고 전했다. 다만 소형전지는 전방 수요 둔화로 원형전지 매출이 감소해 전분기 대비 매출이 소폭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자재료사업부문 매출은 6143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31억 원(5.7%) 증가했다. 디스플레이 소재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편광필름은 대형 TV용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고 OLED 소재도 신규 플래그십향으로 공급이 확대됐다. 반도체 소재도 매출이 소폭 상승했다.

삼성 SDI는 올해 4분기에는 자동차전지의 공급이 큰 폭으로 확대되고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소형전지는 원형전지 중심으로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전동공구와 같은 고출력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판매가 늘어날 전망이다.

또 전자재료사업부문은 OLED소재의 신규 플랫폼과 중화권 공급이 확대되고 반도체소재 역시 전방 수요 개선으로 판매가 증가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측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