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김이나 지연 없이 고속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돼

통합LG텔레콤이 공교육 강화 및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EBS의 수능강의 콘텐츠 다운로드를 CDN 방식으로 제공한다.

통합LG텔레콤과 EBS는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31일부터 EBS 수능강의 콘텐츠를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콘텐츠전송 네트워크) 방식으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통합LG텔레콤, EBS 수능 콘텐츠 다운로드 제공
▲통합LG텔레콤, EBS 수능 콘텐츠 다운로드 제공


EBS 수능강의 콘텐츠를 CDN 방식으로 서비스함에 따라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EBS의 수능강의 모두를 PC에서 끊김이나 지연 없이 고속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다.

실제로 교육과학기술부는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를 70%이상 EBS 수능방송과 교재에서 반영하겠다고 밝힌 상황으로 수험생들의 EBS 수능방송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상황이다.

통합LG텔레콤은 EBS의 수능강의용 콘텐츠 고속 다운로드 서비스를 위해 분산처리 방식의 CND 전문사업자인 씨디네트웍스와 제휴, 국내 최대의 CDN 서비스 인프라와 고품질의 운영관리 서비스를 결합해 안정적인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한 상황이다.

또한 대용량 인터넷 백본과 서버팜(Server Farm)으로 구성된 CDN을 구성, EBS 수능강의 이용자들이 고속으로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통합LG텔레콤 BS사업본부 고현진 부사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CDN 인프라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고속 다운로드 서비스를 비롯하여, 학습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HD급 고화질 스트리밍 등 다양한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