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20층, 아파트 13개동, 총 1153가구 규모…3.3㎡당 평균 1125만원
   
▲ 지난 1일 오픈한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견본주택 외부 모습./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유진의 기자]"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는 여기(운서 SK뷰 스카이시티)가 유일합니다. 운서역과의 거리도 가까워 공항철도 이용하면 서울 접근도 양호하다고 봅니다."(운서 Y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지난 1일 SK건설이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일대에 짓는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돌입한 가운데 해당 단지에 대해 인근 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들은 이같이 평가했다.

오픈 첫날인 지난 1일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한 때 미분양의 늪으로 불리던 영종도가 무색할 만큼 수요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특히 견본주택 외부에는 오후 12시가 지나서도 관람을 위해 기다리는 방문객들이 보였다.  

SK건설은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를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13개동, 총 1153가구 규모로 짓는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7㎡A 222가구 △77㎡B 238가구 △84㎡A 487가구 △84㎡B 48가구 △84㎡C 158가구 등이다.

인천 중구 영종대로 C아파트에서 5년째 거주 중인 방문객 A씨는 "운서역 일대에는 1000가구 넘는 대단지가 없는 상황이고, 특히 주변에는 노후된 아파트들이 많아 새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앞서 공급했던 '운서 반도유보라'도 총 450가구 규모다. 이에 수요자들은 대단지이며 신축 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적지 않았던 상태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125만원대로 책정됐다. 전용면적별 분양가는 77㎡가 3억2021만~3억5936만원, 84㎡가 3억5131만~3억8742만원 수준이다. 중도금(분양가의 60%) 무이자 및 발코니 확장 무료 혜택도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영종하늘도시 인근 단지들은 현 시세가 3억8000만원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라며 "영종도 전체적 분위기를 봤을 때 분양시장이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대단지 브랜드인 것과 입지적인 측면까지 고려하면 수요자들이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공항철도 운서역을 도보로 10여분 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가능하다.

또 교육과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는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영종고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5분 내로 이용 가능하다. 이어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도 주변에 자리하고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 입장에서는 운서 SK뷰 스카이시티에 대한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견본주택 내부 모습./사진=미디어펜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대규모 개발호재도 있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중이고,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도 착공에 들어간 상태다. 

특히 서구 청라동과 중구 중산동 연결하는 총연장 4.66km(해상부 3.64km, 육상부 1.02km) 규모로 건설될 제 3연륙교도 2025년 8월 개통 예정이다.

해당 육교는 왕복 차선이 6차로이며, 자전거도로와 보도도 설치된다. 그동안 제3연륙교에 따라 주변 단지들의 분양가가 영향을 받았을 만큼 가장 큰 호재였다. 한 동안 개발이 더뎌 주민들의 불만이 컸었지만 인천시가 내년 상반기에 실시설계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주변 단지들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커진 상황이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과 공간활용도가 높다. 거실에는 스페인산 대형 아트월 타일이 적용되고 주방에는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마감재가 사용됐다. 거실 LED 조명기구는 디밍 제어가 가능해 분위기 연출과 에너지 절약에 유리하다.

또 첨단 IoT시스템인 ‘SKT Smart Home(에스케이티 스마트 홈)’도 적용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기타 홈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가구 내에는 무선 AP(Access Point)를 설치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절감도 도울 계획이다.

해당 단지의 분양 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11월 20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운서역 T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는 "영종도의 가장 큰 특징은 섬이라는 것인데, 대부분의 수요자들은 영종도에 진입하는데 코스트비용을 지불하는데 불만이 있는 상황"이라며 "심지어 인천경인고속도를 타고 들어갈 때 내는 해당 요금도 너무 비싸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같은 상황때문에 수요자들이 영종도 아파트를 외면했을 확률도 낮지 않다"면서도 "하지만 해당 단지의 경우 12년 이상이 된 제3연륙교가 이제 개발 속도를 내고 있어서 이와 같은 부담이 적을 수 있고 대단지 브랜드라는 특징이 수요자들에게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86-3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