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OS기반 스마트 증권 거래 서비스

SK텔레콤이 안드로이드 OS기반 스마트 증권 거래 서비스인 ‘T stock’(T스톡)을 출시했다.

‘T stock’으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주식 시세, 매매 및 기업정보 등 기본적인 증권 거래 서비스와 함께 ▲바탕화면에서 관심종목 시세, 증권뉴스, 국내외 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위젯(Widget) 기능을 제공하고, ▲멀티터치를 활용한 Active 차트를 제공한다.

향후에는 다양한 지표를 통한 종목검색 기능, ‘T stock’ 사용자 간 관심종목을 공유하는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T stock’의 기능은 안드로이드 OS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롱터치 ▲팝업 ▲슬라이드 방식의 화면전환 등 고객 친화적 UX(User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위젯기능이 추가되어 최초 설정 이후에는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종목의 시세 또는 국내외 지수를 바탕화면에서 별도의 로그인 없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 stock’은 안드로이드 OS 2.0 이상이 탑재된 스마트폰에서는 모두 이용가능하다. 모토로이, 시리우스, 갤럭시A, 디자이어 등 이미 출시된 모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갤럭시S 등 향후 SK텔레콤에서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 ‘T stock’은 기존 모바일 증권서비스 보다 차별화된 기능과 고객친화적 UX로 한 단계 진화된 스마트 증권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며 “기존 일반 휴대폰으로 증권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 뿐 아니라, HTS를 통하여 시세조회, 매매를 이용하던 고객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