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최근 발표된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JSI)에서 건설 및 엔지니어링 부문 세계 1위인 ‘업종 선도기업(IGL)’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DJSI는 미국 다우존스와 스위스 로베코샘이 기엄 재무정보 이외에 사회·윤리·환경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공동 발표하는 지속가능투자지수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신뢰지수다.

현대건설은 ‘DJSI 월드 지수’에 지난 2010년부터 5년 연속 편입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특히 현대건설은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이후 세 번째(2011․2013․2014년도)로 건설 및 엔지니어링 부문 ‘업종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DJSI의 ‘업종 선도기업’은 각 산업분야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현대건설이 세계분야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건설업체로서 미래가치를 인정 받은 것이라고 현대측은 설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의 경제적인 성과 뿐 아니라 안정적이고 투명한 기업경영과 친환경적 사업 운영, 협력사 상생 및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미래 발전가능성을 평가하는 내실에 있어서도 글로벌 기업과 견주어 매우 우수한 수준임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