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관계자 "모멘티브 편입 시 시너지 효과 기대"
   
▲ 인코스메틱스 아시아에 마련된 KCC 부스./사진=KCC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KCC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cosmetics Asia)2019'에 참가해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KCC는 지난 5일 열린 전시회에 참가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세계 화장품 시장 추세에 맞춰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 제품들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자사의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 전문 브랜드인 'KCC Beauty'를 내세워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제조사로서 확실한 이미지 제고와 함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판촉 활동을 벌였다.

KCC는 이번 전시회에서 'KCC Beauty'만의 우수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종류의 퍼스널 케어용 실리콘 제품들을 선보였다. 식물성 천연 오일과 실리콘을 합성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부여해주는 '내추럴 오일 함유 실리콘 겔 블렌드', 화장품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SeraShine EM509'와 'High Tg Film Former' 등 KCC의 고기능성 스페셜티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KCC는 여러 종류의 실리콘이 최종적으로 어떤 제품에 적용되고 효과를 발휘하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데미지 케어 퍼퓸 샴푸(Damage Care Perfume Shampoo), 스포츠 썬 비비 크림(Sports Sun BB Cream) 등 응용 화장품 제형 샘플들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고객사의 제품 개발에 적합한 KCC 실리콘 제품과 적용법, 화장품 시장 트렌드 등을 함께 소개하는 등 제품 개발 가이드를 제공하기도 했다.

전시회 개막 날부터 줄곧 KCC 부스에는 국내외 많은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상담 테이블의 자리가 모자라 부스 안팎에서 동시 상담이 이뤄지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할 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 현장 직원들은 전시된 제품과 제품 카탈로그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펼쳤다.

KCC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KCC의 고기능성, 다기능성 화장품 원료용 실리콘의 우수한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내년부터 모멘티브가 편입되면 KCC가 다져온 실리콘 기술력과 시너지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실리콘을 중심으로 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미래성장동력으로 삼아 집중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