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서 지적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여명 서울시의원(자유한국당‧비례)이 인헌고등학교 사태 진상규명을 위해 파견된 서울시교육청 특별장학팀이 학생들을 보호할 의지나 문제를 해결할 객관적 능력이 결여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질타했다.
 
앞서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달 22일부터 23일까지 인헌고 전체 학생과 해당 학생 대상으로 특별장학을 진행했다. 장학반은 본청 장학관을 비롯해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장학관(사) 및 주무관 등 총 26명으로 구성됐다.

여 의원은 5일 부교육감을 상대로 한 서울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장학사들이 작성한 사실확인서에 피해학생들의 이름이 실명으로 거론된 점을 지적했다. 

여 의원은 “교육청에서 비리 저지른 공무원들조차 ‘ㅇㅇㅇ부서의 김ㅇㅇ’ 식으로 의회에 자료제출하면서, 보호 받아야 할 학생들을 어떻게 1학년 학생까지 실명으로 작성해 자료화해놓을 수 있냐”고 물었다.

   
▲ 여명 서울시의원(자유한국당‧비례)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이어 “더 화나는 것은 진위 파악을 위해 팀을 꾸렸다는 장학사들이 이미 학생들에게 ‘매우 편향적’이라는 낙인을 찍고 장학을 진행한 사실”이라고 꼬집었다. 실제로 실명 작성의 경위를 보고 받는 과정에서 담당 장학사가 “아이들 매우 편향적”이라는 발언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여 의원은 “학부모들이 우려했던 ‘학교에 대항한 학생들 인적사항이 교육지원청과 본청에 보고 여부’, ‘아이들을 보호해야 할 서울시교육청 특별장학팀의 객관성에 대한 의문’ 등이 사실로 드러났다”고 질타했다.  

한편, 이른바 ‘인헌고 사태’는 지난달 17일 ‘인헌고 달리기 걷기 어울림 한마당’이란 교내 행사에서 일부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반일 구호를 외치도록 강요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시작됐다. 

이후 인헌고의 국어교사인 A씨가 “‘일베(극우 커뮤니티)’ 회원이냐”고 발언했다는 논란도 제기됐다. 

이에 인헌고 학생들로 구성된 학수연은 지난달 22일 “정치적 편향을 강요하는 일부 교직원의 행태에 대해 심각성을 인식하고 조속히 감사에 착수해달라”며 서울시교육청에 감사 청원서를 제출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