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지난 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열린 성과 공유회에서 사회적 기업 관계자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KEB하나은행


성과 공유회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에 관심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초청해 발달장애인을 신규 채용한 사회혁신기업의 사례를 공유했다. 취업 취약계층인 발달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질 좋은 일자리’ 문제를 사회혁신기업 및 정부, 민간, 시민사회 등 다양한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로 지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 사업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과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확대를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챔피언 그룹’으로 나누어 총 13개의 직무 개발과 9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년간의 사업 성과와 진행내용을 담은 백서를 제작해 성과 공유회 현장에서 참석자 전원에게 책자를 배포했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 사업 공식 홈페이지에도 공유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