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트립 내에 VIP 전용 페이지 열어
   
▲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 내에 VIP 전용 페이지를 연다./사진=신세계면세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큰손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 내에 VIP 전용 페이지를 연다고 11일 전했다.

명동점의 명품관 완성과 중국인 관광객 회복 추세와 맞물려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예상이다.

씨트립은 3억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호텔예약, 항공권예약, 여행패키지, 쇼핑환전 등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플랫폼이다.

씨트립의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회원은 전체 회원 중 상위 2% 정도로 년간 소비액 1억원을 여행에 소비한다.

이번에 개설한 VIP페이지는 씨트립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회원을 신규로 유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미 씨트립 앱 내 세계적 쇼핑 명소를 소개하는 글로벌쇼핑 코너에 전용 회원가입 플랫폼을 구축했다. 씨트립 회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의 통합 간편 회원가입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신세계인터넷면세점으로 자동 연동되며, 다양한 혜택 제공 및 즉시 쇼핑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고객 편의를 제공하는 모바일 VIP 고객 전용 채널을 더한 것이다.

멤버십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기념 스마트선불 카드를 주고 구매 금액대 별로 즉시 할인 스마트선불카드와 사은카드 등 VIP 고객 전용 특별 혜택을 증정한다. 향후에는 전용 제품 예약 구매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 대상 최대 할인 등 혜택 증정을 통한 최저가 쇼핑 채널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첫 구매 시 추가 적립금 및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중화권 고객들과 가까운 접점에서 소통할 수 있는 관련 플랫폼, 커뮤니티 등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향후 씨트립과 KOL(Key Opinion Leader) 활용을 통한 영상 제작, 생방송 제품 소개 촬영 등 컨텐츠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