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9층 5개동 전용면적 16~84㎡ 총 450가구 규모…266가구 일반분양
   
▲ 사진=금호산업

[미디어펜=유진의 기자]금호산업은 오는 11월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가재울 9구역을 재개발하는 ‘DMC 금호 리첸시아’를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290일대에 선보이는 ‘DMC 금호 리첸시아’는 지하 4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16~84㎡, 총 450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266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DMC 금호 리첸시아’는 경의중앙선 가좌역이 도보 5분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역, 공덕, 용산 등 서울 주요 도심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철 6호선과 공항철도 등 3개 노선이 지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가좌역 인근의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해 상암DMC, 광화문, 시청,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내부순환로, 강변북로, 성산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현재 추진 중인 강북횡단선(목동~청량리)과 준공 막바지에 있는 월드컵대교(2020년 예정)가 개통되면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DMC 금호 리첸시아’가 들어서는 가재울9구역은 옛 상권인 모래내시장과 서중시장 부지 일대로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가좌역 인근의 중심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대형 편의시설인 이마트 수색점, 홈플러스 월드컵점, 메가박스 상암, 신촌 현대백화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이 가깝다.  

교육여건으로는 혁신학교인 가재울초교가 단지와 인접해있고, 가재울중, 가재울고, 연가초, 연희중, 명지고 등 단지에서 반경 1㎞이내에 10여개의 초중고교가 밀집해있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도 가깝다. 

금호산업 분양소장은 “DMC 금호 리첸시아는 총 2만여가구로 조성되는 서북권 대표주거지역인 가재울 뉴타운에서 가장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서는 고급 주상복합 단지로 지역내 랜드마크로 조성된다”며 “가좌역 초역세권 입지에 상암DMC, 광화문, 여의도 등 서울 중심업무지구로 접근성이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서울시 은평구 증산동 223-6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