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AIIB 등 9개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 채용인터뷰도
   
▲ 기획재정부 앰블럼 [사진=기재부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기획재정부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제11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재부는 국제금융기구 채용 정보와 채용 인터뷰를 위해, 지난 2009년 이후 매년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녹색기후기금(GCF),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9곳의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가 우리 젊은 인재들을 만난다.

인사담당자들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직접 인사 정책과 채용 정보를 소개하고, 심층 세션에서 해당 기구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에게 채용 관련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WB, ADB, AfDB에서 근무하는 한국인 직원들도 참석해 국제금융기구 채용 관련 경험을 소개하고, 조언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전 서류심사를 거쳐 총 134건의 채용 인터뷰도 진행한다. 

특히 EBRD 국제기구 초급전문가(JPO) 및 인턴, AfDB 인턴 등 직위의 경우는 이번 채용 인터뷰를 계기로, 한국 인재를 선발해 내년 중 채용할 예정이다.

김회정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은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 위상이 높아지면서, 한국 인재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이 필요하다"며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전문성, 공익에 대한 사명감과 열정, 협업 능력 등을 갖고 국제금융기구 진출에 끊임없이 도전할 것을 당부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