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인 ’1Q 애자일랩(Agile Lab) 9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성기홍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입주업체 관계자 및 참석한 내외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EB하나은행


애자일앱은 하나은행이 20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 9기까지 총 76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과 하나금융그룹 전관계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간접투자, 글로벌진출 타진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9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타트업은 플랫팜, 텐큐브, 아이지넷, 아미쿠스렉스, 휴먼스케이프, 남의집, 핀즐, 밸런스히어로, 아이네블루메, 핏펫, 에스오에스랩 등 11개 업체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하나은행도 애자일랩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오는 가운데 함께 발전하며 동반성장 해왔다”며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 및 산업계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