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이번 메이저리그 FA 시장에 '재수생'으로 나온 선수들 가운데 류현진이 3위라는 평가를 받았다. 투수들 가운데는 1위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1일(한국시간) '다시 FA 자격을 얻게 된 선수들' 상위 10명을 소개하는 기사를 실었다. 류현진은 1위 조시 도날드슨(3루수), 2위 야스마니 그랜달(포수)에 이어 3위로 꼽혔다.

투수들 중엔 류현진의 순위가 가장 높았으며 애틀랜타에서 활약한 좌완 댈러스 카이클이 류현진에 이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 사진=MLB.com 홈페이지 캡처

 
MLB.com은 류현진에 대해 "1년 전 FA 시장에 나서기보다 다저스의 1790만 달러 퀄리파잉 오퍼를 받아들인 것은 올바른 결정이었다. (지난해) 류현진을 영입하기 위해서는 신인 드래프트 보상 픽이 필요했다. 또한 2018시즌 평균자책점 1.97을 기록한 그의 성적은 매력적이었지만 82⅓밖에 던지지 못한 점은 걸림돌이었다"며 지난해 FA 자격을 얻고도 다저스의 퀄리파잉 오퍼(QO)를 받아들여 적잖은 금액을 받고 1년 계약을 한 것을 성공적인 선택으로 평가했다.

이어 "1년이 지난 지금, 류현진은 여전히 부상에 대한 의문부호를 떼지는 못했지만 182⅔이닝이나 던져 메이저리그 전체 1위 평균자책점(2.32)을 기록했다는 점은 건강에 대한 우려를 상당히 줄였다"고 류현진이 올 시즌 많은 이닝을 소화하며 부상 재발 우려를 떨쳐낸 긍정적인 신호를 강조했다.
 
류현진에 대한 결론은 "더 이상 퀄리파잉 오퍼 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에 영입해도 드래프트 보상 픽을 내줄 필요가 없어졌다. 그 자신은 남부 캘리포니아(연고 팀)를 선호하지만 시장은 류현진에게 활짝 열려있다"는 것. 즉 류현진이 좋은 대우를 받으며 원하는 팀과 계약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