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전시회?세미나?이벤트 등 전국민 참여 공익광고축제 펼쳐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가 공익광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공익광고 축제인 ‘201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는 지난해 ‘물’을 주제로 다양한 공익광고 행사를 펼친데 이어, 올해는 환경보호는 물론 국가 미래 신성장 동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기획주제로 선정했다.


201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201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올해에도 대대적인 공모전과 함께 전시회, 국제세미나, 테마공연, 시민참여 이벤트 등 국내 최대 규모의 공익광고축제를 펼칠 예정이다.

공모전은 대상 및 각 부문별 금,은,동,장려상 등 총 41편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3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특히 TV부문 대상 작품은 실제 공익광고로 만들어져 방송을 통해 전국에 방영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다양한 국민참여 행사도 마련된다. 공모전 출품작을 중심으로 서울광장 일대에서 대규모 공익광고 전시회가 개최되며, 테마관련 지자체 및 정부 부처 등이 참여하는 홍보 전시관이 마련된다.

공모전은 6월 8일 공고를 시작으로, 작품 접수는 8월 17일부터 9월 7일까지 일반부와 학생부 각각 TV, 인쇄, 인터넷으로 나눠 접수할 예정이며, 인터넷부문의 경우 배너작품에 한해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co.kr) 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psafestival.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