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인근 초·중·고 예정부지 위치… 도서관·영어마을 가까운 '교육특화' 아파트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대광건영은 인천 검단지구 AA12-1BL에 들어서는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아파트를 분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자료=대광건영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2층~지상 20층의 아파트 9개 동, 총 73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총가구수는 △79㎡A 139가구 △79㎡B 100가구 △84㎡A 316가구 △84㎡B 180가구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공급되는 게 특징이다. 특히 분양가 역시 인근 기 분양단지에 비해 3000만원 가량 낮다. 
 
단지는 인근에 초 ·중 · 고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는 등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또 창신초·당하중·원당중·원당고·백석고 등 명문학군 인프라와, 풍무도서관·경기김포교육도서관· 인천서구 영어마을 GEC 등도 가깝다. 

인천지하철 1·2호선 연장 호재로, '더블 역세권'을 갖추는 점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다. 단지 인근에 101·102역(가칭)이 신설될 전망이다. 지하철이 개통되면 6분만에 김포공항역에 도달할 수 있다. 서울역과 여의도역도 각각 약 28분·46분이면 오갈 수 있게 된다. 

단지를 둘러싸고 대형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는 등 녹지공간 역시 풍부하다. 인천 최초 도시형 식물원인 옥계공원도 들어설 계획이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홈플러스·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의 핵심인 '넥스트 콤플렉스'가 가깝다. 넥스트 콤플렉스는 검단신도시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주거·문화·상업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아울러, 넥스트 콤플렉스를 둘러싼 중심상업지구 형성도 계획돼 있다.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혁신평면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전용 79㎡B 타입을 제외한 전 타입이 방 4개로 구성된다. 채광·통풍을 극대화 하는 판상형 4-Bay(베이) 구조와 광폭 드레스룸이 적용된다. 골프연습장·GX룸·스터디룸·키즈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마련됐다. 정당계약은 12월 9일 ~ 11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2년 7월로 예정됐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