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기성용(뉴캐슬 유나이티드)이 내년 1월 이적설 속 또 결장했다. 뉴캐슬은 아스톤빌라에 완패했다.

최근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뉴캐슬이 내년 1월 이적시장에서 기성용을 판매할 준비가 돼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시즌 출전 기회를 거의 얻지 못하고 있는 기성용이기에 이적 가능성은 꾸준히 제기돼왔고, 이적시장이 열릴 날이 다가오자 기성용의 거취에 대한 얘기도 구체적으로 나오고 있는 것이다.

   
▲ 사진=뉴캐슬 유나이티드 SNS


이런 가운데 26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파크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에서 뉴캐슬은 아스톤빌라에 0-2로 졌다. 기성용은 출전 명단에서 빠졌다.

뉴캐슬은 전반에만 아스톤빌라의 하우리안, 엘 가지에게 잇따라 골을 허용한 뒤 한 골도 만회하지 못하고 무기력하게 패했다.

이날 패배로 뉴캐슬은 승점 15점(4승3무6패)으로 리그 순위 14위에 머물렀고, 아스톤빌라는 승점 14점(4승2무7패)이 돼 15위로 점프했다.

기성용은 2018년 7월 스완지 시티를 떠나 뉴캐슬로 이적한 후 총 22경기 출전에 그쳤다. 라파엘 베니테스 감독이 중국 다롄 이팡으로 떠나고 스티브 브루스 감독이 부임한 후에는 주전에서 완전히 밀려 이번 시즌에는 리그 3경기밖에 출전하지 못했고 그나마 선발은 1차례에 불과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