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당 TF 구성해 국조 요구

정용기 "달빛게이트라 명명"
[미디어펜=손혜정 기자]자유한국당이 연일 조국 게이트를 비롯한 '유재수·황운하·우리들병원 의혹' 등 '권력형 범죄와 정권발 비리 부패' 공세에 나섰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27일 국회 원내대표 및 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조국 게이트는 워밍업 수준이었다"며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수사 파문을 맹비난했다.

   
▲ 지난 19일 국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 주재로 열린 한국당 원내대책회의 / 사진=자유한국당


나 원내대표는 "작년 6월 울산시장 선거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에서 직접 발주한 관권부정선거였음이 밝혀졌다"며 "21세기 초대형 부정선거, 선거농단"이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한 "유재수 전 부산시장 감찰무마와 황운하 관권선거 모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민정수석 재직 시에 있었던 일"이라며 유 전 부시장 사건을 거론했다.

그는 또 대통령의 조 전 장관 임명 강행과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연관성을 언급하며 "조 전 장관 없이 이 정권의 모든 비리, 정권 튀임 후의 비리를 은폐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우리들병원 불법대출 수사 무마 의혹도 언급했다. 그는 "아직 크게 이슈화되지 않고 있지만 우리들병원 금융농단에 이르기까지 유재수 감찰농단, 황운하 선거농단 등 3종 친문농단게이트가 정권의 민낯"이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조 전 장관이 이 모든 권력형 범죄의 키맨"이라며 "3종 친문농단게이트를 밝히기 위해 당의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국회 국정조사를 여당에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이날 청와대를 향해 "민주파괴 기관, 진실은폐기관, 친북공작기관, 부패비리기관, 불법수사 하명기관"이라고 맹비난했다.

정 의장은 "청와대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온갖 부패의 비리 권력형 게이트를 '달빛 게이트', 보도 표현을 빌려 '월광게이트' 명명이 어떨까 생각한다"고 질타했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